Go to content

complains

뭐? WiFi랑 Nespot이랑 다르다고?

요즘 화제가 되고있는 Nokia 5800 XpressMusic (이하 N5800XM)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다.

내가 구입한 배터리 들어가는 기기중에 가장 잘 샀다고 생각되는 물건.

 

WiFi가 되는지라 당연히 Nespot에 접속이 가능할 줄 알고 Show의 스마트 요금제에 가입했다.

쇼 스마트 요금제 도표

사무실에 앉아있으니 네스팟이 잡히길래 접속을 했더니, 게이트웨이를 찾을 수 없단다.

 

이상해서 고객센터에 전화했는데, 스마트폰 담당하는 전담부서가 있다고 하더라.

 

그런데 거기서 하는말이 가관이다. WiFi랑 Nespot은 다르다고.

 

처음엔 자기네도 같은것인줄 알았는데 Nespot은 Nespot Connection Manager(이하 CM)을 설치해야 Nespot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. 때문에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가 전부 Windows Mobile 계열이다.

 

다시 위에 도표를 보면 알겠지만 네스팟 지원 단말기는 전부 Windows Mobile 기반이다.

 

고객센터의 말을 빌리자면, Nespot CM이 설치가능한 단말기에서만 네스팟을 사용할 수 있다는데,

 

아니 그러면 Starbucks에서 주민번호 넣고 인증해서 CM 없이 사용하는것은 어떻게 가능한 것인지 모르겠다.

 

맥인증하고, 로그인하도록 하면 충분할 것인데 왜 안하는건지 모르겠다.

 

이도저도 안되면(안될리가 없지만) Nespot 무료라고 하지말고 500MB 제한 요금제 요금을 깎아주던가.

 

왠지 내가 내는 요금에 다른 사용자의 네스팟 이용료가 포함되어있는 것 같아 상당히 기분이 좋지 않다.

 

가능하게 하려면 모든 WiFi 지원 단말기는 다 풀어주고, 안되면 심비안용 WM이라도 만들어라! 공평하지 못하게 뭐하는 것인지...